본문 바로가기

과거의 유산/[Xperia X1]엑스페리아-프로그램

SK 통합메세지함은 버리고, MS-SMS

SKT향 핸드폰을 싫어하는 이유중 하나로 지적받는 통신사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통합 메세지함, 일명 통메
스마트폰에서는 더더욱 특유의 무거움과 불편함, 뒤떨어지는 디자인을 보유 한 탓에 어쩔땐 타 통신사 유저의 놀림거리가 되기도 합니다(물론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기에 더 큰 문제는 OS 기본프로그램을 미포함 하여 강제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의 하얀미소님이 배포한 파일을 설치하면, 엑스페리아 순정 윈도우의 기본 문자 프로그램인 MS-SMS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후원링크 삽입, 배포를 전제로 글을 남기셨는데, 그 링크가 접속되지 않네요)
아이폰에서 시작해서 대새가된 대화 형식으로 문자를 수신하고, 여러 스킨을 적용할 수 있는데. 여러 문자와 관련된 프로그램이나 기능은 MS-SMS에 맞춰져 있어 불편함도 더러 줄어 듭니다.

단점이 있다면 MMS는 여전히 통합 메세지함에서 보고, 전송해야 하므로 MMS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위 파일이 설치 되었다면, 필요 없습니다.

2 \windows\시작 혹은 \windows\startup에서 mms_filter.link 파일 삭제
(이전버전이 있다면 삭제)

3 재부팅

설치 완료후 재시작 하면 적용 되며, 문자 수신 발신 테스트 해볼 것을 권장 합니다.

(제경우 몇번 비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정상 작동할 때 까지 설치했습니다.)





스킨 몇개 함께 올립니다. 압축 해제 후 Windows 폴더에 넣어주세요.
스크린샷 중간 IPhone.zip, 세번째 andynear_simple_modi.zip 파일 입니다. 나머진 준비하지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