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의 유산/[Xperia X1]엑스페리아-프로그램

시작 메뉴를 유용하게 만들어주는 Quick Menu


왼쪽 최상단의 윈도우 심볼을 누르면 뜨게되는 팝업 메뉴를 대체 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순정 버전인 윈도우 모바일 6.1에서는 데스크탑 윈도우를 그대로 답습해 어쩌면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는 부분중에 하나 입니다만(윈도우 모바일 6.5 에선 벌집 메뉴가 실행되나요? 롬업을 안해봤습니다.)
설정에 따라 윈도우 심볼을 누르면 퀵 메뉴가 실행되게 하여 기존 접근방식보다 빠른 어쩌면 더 데스크탑 윈도우 같은 방식에 더 가까운 형식으로 사용 할 수있습니다.

그밖에 와이파이나 블루투스의 빠른 설정이나 배터리 정보나 작업 관리자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위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 하신 후, 아래 파일을 설치 폴더에 넣어주면 한글화 됩니다.


시작 > 퀵 메뉴 > 설정에서 프로그램에 관한 설정을 할수 있는데, 한글화 되어 이해하기 쉽습니다.

실행 방식이나, 메뉴 순서 등 세부적으로 가능하며, 제 화면은 흰색 바탕이나 배경화면을 집어 넣어 좀 더 색다르게 꾸밀 수도 있답니다.

[메뉴] 탭에서 선택 가능한 항목 중에 `주로 사용` 이란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의 프로그램은 시작 > 설정 > 사용자 > 메뉴에서 변경 가능 합니다.

존에 팝업메뉴에서 글자 크기만 키워 사용하시던 분들은 퀵 메뉴의 글자가 작아 되려 불편할 수 있는데 이때
[보기] 탭에서 메뉴 아이템 가장자리 값을 크게 변경한 후, 시작 > 설정 > 시스템 > 화면, [텍스트 크기] 탭에서 글자 크기를 최대로 키워 주세요.
한결 보기 좋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