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의 유산/[Xperia X1]엑스페리아-프로그램

음악 재생? Nitrogen, Xpod, Window Media Player

엑스페리아를 MP3P로 사용하기 위해 사용해본 재생 프로그램 들 입니다.

Nitrogen


가볍고 스킨이 깔끔 합니다. S2U2와 연동되며 앨범 태그를 읽어들이지 못하는게 단점 입니다.(해당 폴더에 folder.jpg 파일이 존재할 경우 앨범 아트로 인식하고 PC의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포함한 여러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앨범아트 파일을 생성하므로 살짝 불편한 정도 입니다.)
가로모드는 현재 개발중인 알파 버전에선 지원되므로 이후 버전이 기대 되네요.

korean_seanlee.nlg 파일을 설치폴더\lang에 넣어 설정에서 언어를 한글로 변경하고, 설치폴더\skin에 *.sk2 파일을 넣어 스킨을 변경하세요.


Xpod


iPod와 유사합니다. 똑같은 컨셉을 지향하며 외적으로 더 나아보이는 S2P도 존재하지만 제 경우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다른 분들에 따르면 많이 무거운 듯 싶습니다.

커버 플로우 기능도 제공하는데 프로그램 설계상 부드럽지 않습니다.(옴니아 2용 유료버전은 빠른 듯 싶네요)
니트로젠 만큼 가볍고 디자인도 깔끔하지만, 간혹 재생이나 재생 목록에 관련된 버그가 있는 듯 싶습니다.


위 파일을 설치폴더에 넣으면 flac 파일과 wma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파일로, 설치폴더\preset에 넣어 설정에서 적용하세요.


Window Media Player 10 Mobile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하려고 사용해 봤습니다.
가장 완벽하게 가로모드가 지원된다고 해야할까요? PC와 비슷하므로,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터치로만 사용하기엔 불편 합니다. 기본 프로그램이라 가볍겠지란 생각을 깨고 다른 것 보다 3배는 무거운 관계로 맘을 접었습니다.


스킨 기능을 지원하지만 엑스페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은 3개 밖에 못찾겠습니다.(WVGA)


위 파일을 압축을 풀어 \Program Files\Windows Media Player 폴더에 넣은 후 설정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읽어 오는데 조금 느리네요. 변경 후 재 실행도 해야 합니다.


그밖에 재생기엔 언급된 S2P도 있고 음질이 좋다는 Pocket Music Player와 동영상 재생과 함께 Core Player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더 있겠지만 니트로젠과 xPod 정도면 충분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