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의 유산/[Xperia X1]엑스페리아-테마

Styliss의 홈스크린 테마 V3


Sense UI 스타일의 대형 시계와 날씨, Touch UI의 메뉴 진입, iOS4 아이콘과 런처를 섞어 놓은 윈도우 능욕 테마입니다.
왼쪽 상단 로고를 제외하곤 윈도우 모바일 폰의 정체성 따위는 안중에도 없습니다.

다른 홈스크린 테마들이 제공하는 날씨 세부 보기나, 음악 재생등의 별도 페이지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상단바의 아이콘이 기본 아이콘과 동일한 이유는 프로그램 실행시 이질감을 줄이기 위함이며, 단지 배경을 투명하게 하므로써 화면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함 입니다.

이전 버전에서 개선 및 추가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계 디자인을 변경하고, 시계글자 이미지를 제거 후 폰트로 구현하여 이미지 파일을 줄였습니다.
  • 아이콘 이미지를 개선하여 좀 더 iOS4의 아이콘과 흡사 합니다.
  • 일정란에 이미지와 아이콘 글자의 그림자를 추가해서 좀더 밝은 배경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날씨 업데이트와 관련된 필요없는 파일을 제거 했습니다.
  • 가로모드를 지원합니다.
  • 바로가기를 스크립트 없이 변경 가능한 기능을 포함한 유용한 관리자 스크립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혹시나 기존에 제 테마를 사용하였던 분들이라도 설치를 제외한 모든 부분이 변경 되었으니 처음부터 확인해서 새로 적용할 것을 권장 합니다.

이테마는 6.1 버전의 480×800 해상도에 맞춰진 테마 입니다. 옴니아 팝 같은 해상도에선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GWES의 수치는 홈스크린 단독 구동시 12M, 아이폰투데이, 퀵 메뉴, Task Manager 실행후 16M로 그리 낮지는 않습니다.

테마 사용을 원하는 분들은 게시되는 글을 천천히 읽고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설치
  1. 테마 파일

    최상단에 theme폴더를 만들어 넣을 것을 권장 합니다.(\theme\)
  2. 위 경로가 아닐 경우 별도로 아이폰투데이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이미지 경로)
  3. 홈스크린


    상단은 본 프로그램, 하단은 한글화 패치 입니다
    간혹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나 사용은 가능 합니다.
  4. MortScript

  5. QuickMenu
  6. NueNobar
  7. TodayAgenda
홈스크린 설정


  1. 설정 > 오늘 > [항목] 탭에서 HomeScreen PlusPlus 만 선택하고 다른 부분은 해제 합니다.
  2.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표시된 아이콘을 길게 눌러 옵션을 실행합니다.
  3. [고급]탭에서 테마파일을 선택 합니다(\theme\styliss.xml)


아이폰투데이 설정


아이콘 등록이나 제거는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서 원하는 대로 구성 하세요.
홈 화면으로 돌아오는 아이콘은 Execute란에 --minimize를 적어주면 동작 합니다.

하단의 아이콘은 홈스크린과 동일하게 지정하는 것이 통일감을 주기에 좋지만, 별개로 등록해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홈스크린의 바로가기를 변경해도 아이폰투데이는 반영되지 않지만 실행파일을 연결해 놓으면 실행 파일 정도는 연동이 가능 합니다.
하단 바로가기의 실행파일은 \theme\shortcut\bottom1.mscr 부터 bottom7.mscr 까지 7개 입니다.


TodayAgenda 설정


위를 보고 설정을 변경하세요.([색상/폰트] 탭은 임의 설정)
사용중인 폰트에 따라 높이를 수정해서 사용하세요, 단 가로 높이와 세로 높이가 같아야 화면 전환시 딜레이가 적습니다.


테마 각 기능 설명


오른쪽 최하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테마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어렵지 않은 구성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하나, 설정을 하지 않고선 테마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테마 연동 파일 등록/제거는 필수 입니다.

날씨 설정 동네코드는 http://m.131.go.kr/mobile/for_02.jsp 접속후 본인의 동을 검색하세요.
상단 주소에 &s3=`숫자`로 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 숫자가 동네 코드 입니다.


상단 바로가기의 아이콘은 icons 폴더에서(\theme\icons), 하단의 아이콘은 icons_reflex 폴더에서(\theme\icons_reflex) 지정하세요.


* 추가로 필요한 아이콘은 요청시 최대한 만들어 드리려 노력을 하려 할 수 있기도 합니다.

* 테마 파일에 문제가 있을 경우 문의해 주세요.

* 6.5에서 상단바 아이콘은 제가 사용하지 않으므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 6.5 스크린샷이라도 보내오면 적용해 보겠으나 기대하진 않습니다.

* 6.5에서 사용할때 todayAgenda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이 경우 따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