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의 유산/[Xperia X1]엑스페리아-프로그램

Spb Pocket Plus만 깔아도 살것 같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여러가지의 기능을 누릴 수 있는 종합 프로그램 입니다.
기능 들 중에서도 오늘 화면의 런처 기능은 성능이 좋아 런처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개인적으로도 비슷한 것들 중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위 파일을 설치 후, 설치된 폴더에 덮어쓰기하면 한글 화 됩니다.




런처 기능은 탭기능을 지원하여 보다 효율 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프로그램 부터, 설정 바로가기에 시스템 정보까지 등록이 정말 쉽습니다.
탭안에 다른 오늘 항목 까지 추가 할수도 있어 나만의 오늘을 가질 수 있는 가장 쉬운 프로그램인 듯 싶습니다.


탭을 꾹 누르면 각종 메뉴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의 첫 화면에서 지원된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읽고 필요한 기능만 실행/종료 하세요

각 기능의 옵션은 선택 후 기능 옵션을 누르면 각 기능의 옵션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탭을 하단으로 내리고 싶어요!?

터치로만 사용하기에는 탭이 상단 보단 하단에 위치해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데, 아쉽게 옵션에는 해당 기능이 없답니다.
대신 강제로 탭을 하단으로 밀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따라해 보세요.


일단 탭에서 팝업을 띄워 탭 내용을 자동으로 숨기도록 합니다, 이 설정을 하지 않으면 탭이 하단으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후에 동봉된 Spacer나, Todayagenda, Pocket Digital Clock 같은 고정 높이를 지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Spb Pocket Plus 항목 위에 위치하도록 설정합니다.

상단에 위치하는 프로그램의 높이를 지정하여 남는 하단 여백이, Spb Pocket Plus의 높이보다 적어야 합니다.
하단 여백이 적음을 인식하고 내용이 상단에 뜨는 원리 입니다..


보기 좋게 하단으로 내려오고, 탭을 누르면 상단에 내용이 뜨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이쯤되면 앞서 언급한대로, 이 프로그램만으로 오늘화면을 꾸며도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추가 아이콘